Home / 가공 / 공구/툴링 / 코오로이, 스테인레스강 밀링가공용 PC9540 출시
백서 다운로드 하기

코오로이, 스테인레스강 밀링가공용 PC9540 출시

KORLOY는 난삭재인 스테인레스강 밀링 가공에 특화된 PVD M40 grade 재종 PC9540을 새롭게 출시했다.

스테인레스강은 내식성이 뛰어나고 양호한 강도 및 광택을 가지고 있어 여러 산업군에 사용되는 금속 소재다. 특히 최근에는 터보차저 터빈하우징, 항공우주 부품에 적용되는 고강도 및 내열 스테인레스강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고강도 및 내열 스테인레스강은 일반 스테인레스강 대비 가공 시 고열을 발생시켜 인써트 표면의 마모, 열화 그리고 칩의 용착을 유발하며 전단저항이 커서 공구에 치핑, 결손 등의 이상 손상을 빈번히 일으키기 때문에 가공성이 좋지 않은 난삭 스테인레스강으로 분류된다. 이러한 난삭 스테인레스강의 강단속 가공 시 기존 M25-M35 grade 재종은 공구수명 및 사이클타임 개선에 한계가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KORLOY는 스테인레스강 밀링 가공용 PVD M40 grade 재종 PC9540을 출시하였다.

 

스테인레스강 밀링가공용 PC9540
스테인레스강 밀링가공용 PC9540

새롭게 출시된 PC9540 재종은 스테인레스강 밀링 중황삭, 강단속 가공에 최적으로 설계된 PVD 재종으로서 균열 전파 억제형 고인성 모재를 적용하여 내치핑성 및 내파손성이 뛰어나며, 차세대 PVD 산화막 코팅 적용을 통한 내산화성, 내열성 향상으로 난삭 스테인레스강에서의 가공 한계를 극복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특수한 코팅 표면처리 기술 적용으로 용착 및 치핑을 방지하여 안정적인 가공을 실현했다. 이를 통해 난삭 스테인레스강 가공 시 기존 재종 대비 평균 공구수명이 50% 향상되었으며 일반 스테인레스강에서 또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같이 PC9540은 스테인레스강 가공 시장을 선도하는 KORLOY의 차세대 재종 솔루션으로서 생산성 향상과 뛰어난 가공품질을 제공한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