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 트렌드 / 제품 / 세코툴스의 신제품 JC898 및 JC899, 하이브리드 겹판형 재질 가공 중 박리 방지
3D 프린팅 소재 백서 다운로드 하기

세코툴스의 신제품 JC898 및 JC899, 하이브리드 겹판형 재질 가공 중 박리 방지

하이브리드 겹판형 재질에 홀메이킹 및 밀링 작업 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항공우주 분야 작업장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Seco Tools의 JC899 하이브리드 스택 피니셔와 JC898 러퍼가 새롭게 선을 보인다. 피니셔인 JC899는 특허받은 투인원 형상으로 제작되어 티타늄/알루미늄과 결합된 탄소 섬유 강화 폴리머(CFRP)와 같은 겹판형 재질 작업 중 박리 및 섬유 당김 문제를 해결해준다. JC899 피니셔는 JC898 러퍼와 함께 사용하면 기존 드릴/리머 조합보다 3~6배가량 공구 수명이 늘어나며 완벽한 표면조도를 갖춘 오염 없는 구멍과 측면 벽을 형성하여 공정 효율성을 최대 300%까지 향상할 수 있다.

HQ_IMG_Seco Jabro JC898 and JC899 Hybrid Stack

JC898는 하이브리드 겹판형 재질 작업 중 절삭 저항을 줄이고 박리 위험을 최소화하는 헬리컬 보간에 이상적인 고급 전면부 날 설계로 제공된다. 하이브리드 겹판형 재질 작업 시에는 Z축 드릴링 작업 중 강한 압력이 가해질 수 있으며, 가공된 구멍의 표면조도를 손상할 수 있는 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이 새로운 공구는 추가로 시간을 들여 겹판형 재질에 층층이 박힌 칩을 제거하는 단계를 거치지 않고 깨끗한 구멍과 측면 벽 조도를 더 빠르게 구현한다.

특허받은 JC899 정삭 공구는 투인원 형상을 활용해 칩 오염을 최소화하여 제조업체에서 가공 후 하이브리드 겹판형 재질의 겹판을 분리하고 세척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또한 다이아몬드 기반 STAX 코팅으로 안정적인 공정과 고품질 제품을 보장하는 동시에 이중 형상의 좌승수 헬릭스가 박리, 섬유 당김, 칩 자국으로 인한 피삭재 표면의 손상을 방지한다.

적절한 부품 재배치를 위해 시간 소모적인 벤치워크와 복잡한 측정이 필요한 보링 공구와 달리 JC898과 JC899는 이러한 후가공 작업이 없어 CFRP-티타늄 및 CFRP-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재질 홀메이킹 작업이 상당히 간소화된다. 결과적으로 대체 솔루션을 사용하여 작업할 때에 비해 공정 속도가 두 배 빨라지고 공구 수명도 두 배 늘어나게 된다.

또한 JC898과 JC899는 공정 안정성과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후가공 작업과 벤치워크의 필요성을 최소화하여 헬리컬 보간과 사이드 밀링 작업에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이들 공구는 가공 중 겹판형 재질에 가해지는 응력을 줄임으로써 피삭재 품질을 개선한다. 이러한 성능은 버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CFRP-티타늄 작업에 특히 유용하다.

JC898과 JC899는 15~60mm 범위의 길이나 겹판 높이를 처리한다. JC898은 직경 8mm 또는 15mm로 제공되며, JC899는 8.5mm 및 14.8mm(피니셔)에 직경 0.375″로 제공된다.

무료 등록하기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