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 트렌드 / 제품 / ifm의 새로운 유량센서 SD시리즈 – 플랜트 비용 효율의 극대화 구현
3D SYSTEMS eBook 다운로드 하기

ifm의 새로운 유량센서 SD시리즈 – 플랜트 비용 효율의 극대화 구현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에서 압축공기는 가장 비용이 높은 에너지의 한 종류이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어떻게 보다 효율적으로 압축공기 소모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하는가이다. 새로운 SD 시리즈는 압축공기 시스템 내에서의 누출에 대해 신속하고 신뢰성 있는 식별을 가능하게 하는 압축공기 미터이다.

이 제품의 센서기술은 압력 측정뿐만 아니라 온도와 관류량까지 측정하기 때문에 전량계로도 사용될 수 있다. 사용자는 센서 하나만 사용하면 되므로 하드웨어, 설치,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내장된 압력측정 기능은 다수의 어플리케이션에서 매우 결정적인 장점으로 작용한다. 예를 들어, 오염된 필터시스템에서의 압력 손실이 모니터링되어 필터에 대한 유지보수가 적시에 이루어져 비용절감을 도모할 수 있다. 너무 낮은 압력으로 인해 생산성의 저하가 우려될 때에도 상태를 감지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반대로 부품들의 마모를 증가시키는 너무 높은 압력의 경우에도 신뢰성있는 감지가 이루어진다.

SD6500
SD6500

컴팩트한 크기의 압축공기미터 SD시리즈는 내장된 TFT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장의 측정값을 직접적으로 표시하므로 담당자들은 항상 6bar, 12bar 압축공기 시스템의 overview를 보유하게 된다. 4가지의 개별적으로 조정 가능한 그래픽 레이아웃 적용이 가능하며 IO-Link 인터페이스를 보유하여 상위 레벨 시스템으로의 통합이 가능한 제품이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