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 트렌드 / 제품 / 올리콘 발저스, 위생 설비 및 펌프 수명 연장을 위한 코팅 포트폴리오 출시
3D SYSTEMS eBook 다운로드 하기

올리콘 발저스, 위생 설비 및 펌프 수명 연장을 위한 코팅 포트폴리오 출시

장시간에 걸쳐 극도의 마찰에 노출되게 되는 위생 설비, 공압 밸브, 세라믹 샤프트, 펌프 베어링의 세라믹 실 디스크와 펌프 및 컴프레서의 부품과 같은 장치들이 더 오래도록 안정적으로 작동될 수 있게 하고자, 표면 처리 분야의 글로벌 기업 올리콘 발저스가 BALINIT MILUBIA 및 BALINIT NALUBIA 를 개발했다. 무수소 경질 탄소 코팅으로 빈번한 사용과 높은 온도로 인한 마모로부터 부품을 보호한다.

BALINIT MILUBIA 코팅이 적용된 위생 설비의 세라믹 실 디스크는 장기간의 이용으로 인해 윤활제가 씻겨져 없어진 이후에도 낮은 마찰력을 유지한다.
BALINIT MILUBIA 코팅이 적용된 위생 설비의 세라믹 실 디스크는 장기간의 이용으로 인해 윤활제가 씻겨져 없어진 이후에도 낮은 마찰력을 유지한다.

두 코팅은 모두 매우 낮은 마찰 계수를 특징으로 하며, 낮은 코팅 온도로 열에 민감한 재료에도 적용 가능하다.

BALINIT MILUBIA 코팅 – 극도의 마찰로 인한 마모로부터 제품을 보호
BALINIT MILUBIA 코팅은 씰링 디스크, 공압 밸브, 세라믹 샤프트 및 펌프 베어링 용으로 개발되었다. 마이크로 구조 기반의 이 코팅은 35 ~ 40HIT(GPa)의 경도로, 특히 금속 뿐만 아니라 세라믹이나 심지어 플라스틱과 같은 전기 절연 재료에도 적합하다. 낮은 마찰 계수를 특징으로 하는 이 코팅은 장기간의 사용으로 인해 윤활제가 씻겨 나가거나, 건식 가공시에도 온도를 낮은 상태로 유지시킨다.

BALINIT NALUBIA – 강화된 연성 및 경도
펌프와 컴프레서의 씰은 실리콘 카바이드 세라믹을 씰 링 소재로 사용한다. 올리콘 발저스가 최근 출시한 BALINIT NALUBIA 코팅은 온도의 상승을 야기시키는 부정적인 윤활 조건을 제거함으로써 이러한 부품의 마모를 최소화한다. BALINIT NALUBIA 코팅은 40 ~ 50 HIT (GPa)의 경도로, 이러한 부품의 연성을 개선시킨다. 뿐만 아니라 건식 가공시에도 과열을 방지하여 이러한 장치의 수명을 크게 연장시킨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