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절단가공 / 가성비 만점의 파이버 레이저와 자동화의 향연 – 바이스트로닉, BUTECH 2019에서 고효율 생산 네크워크 시연
3D SYSTEMS eBook 다운로드 하기

가성비 만점의 파이버 레이저와 자동화의 향연 – 바이스트로닉, BUTECH 2019에서 고효율 생산 네크워크 시연

1906_2

지난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 9회 부산국제기계대전 (이하 BUTECH)에 참가한 바이스트로닉코리아(이하 바이스트로닉)는 BySmart Fiber 4kW 모델을 비롯, 임가공 기업에 적합한 현지화된 한국형 자동화 시스템이 결합된 생산 네크워크를 선보였다.

전반적인 경기 둔화 및 인건비 상승 등의 요인으로 인해 자동화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한국형 자동화 시스템이 결합된 파이버 레이저, 절곡기, 소프트웨어로 구현되는 현실적인 생산 네트워크를 시연한 것이다. 또한, 가까운 미래에 실현될 스마트 팩토리의 워크 플로우를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소개하기 위하여 절단-절곡 생산 과정과 ByCockpit 및 Observer를 통한 모니터링 시스템도 소개했다.

BUTECH에 선보인 다양한 장비들 가운데, 단연 이목을 집중시킬 것은 BySmart Fiber 4kW였다. 주요 스위스 첨단 기술력이 총 집약된 고성능 파이버 레이저로, 성능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한국 시장 최적화 모델이다. 고성능 고효율 절곡기인 Xpert 150은 다이나믹 크라우닝을 채택하여, 기본 쐐기 방식의 크라우닝 절곡기에서 발생하는 바나나 현상과 카누 현상을 원천적으로 제거했다. 또한 빠른 절곡 프로세스를 및 고 생산성을 갖춘 중소형 절곡기 Xpert 80과 세계 유일의 분리형 로봇 절곡기인 Mobile Bending Cell도 함께 선보였다. Mobile Bending Cell은 40톤인 Xpert 40 절곡기에 이동식 로봇이 결합된 형태로, 업무에 따라 탈착이 가능한 자동화 시스템이다.

바이스트로닉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여러 가지 할인 프로모션과 개별 컨설팅을 통하여 필요한 소모품 및 절곡툴 등을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생각보다 많은 소비자의 참여가 있었다.”고 전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