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 트렌드 / 행사/전시회 / 공작기계협회, SIMTOS 2020 기자 간담회·참가 설명회 개최
3D SYSTEMS eBook 다운로드 하기

공작기계협회, SIMTOS 2020 기자 간담회·참가 설명회 개최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이하 협회)가 SIMTOS 2020를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을 시작했다. 협회는 지난 4월 4일 SIMTOS 2020 참가 설명회를 진행했다. 참가 설명회에는 공작기계, 자동화 관련 생산제조기술 업체 430개사, 450여 명이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협회는 SIMTOS 2020의 개최 방향을 고객초청을 강화한 『OPEN KOREA』로 정해 다양한 지원혜택과 함께 국내외 바이어 초청 확대 및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선 SIMTOS 멤버십 기반의 타겟마케팅을 통해 자동차, 일반기계, 항공, IT 및 반도체, 철강 및 비철금속, 금형, 가전, 조선 등 생산제조기술 업체 종사자들 중심의 국내 바이어 초청을 계획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수출다변화 여건 조성을 위해서는 참가업체에서 초청을 희망하는 해외바이어를 적극 지원하고, 수요확대가 예상되는 주요도시 잠재바이어를 발굴해 역대 최대 규모의 방문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산업트렌드 변화에 대한 대응과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생산제조기술, 수요산업트렌드, 비즈니스가 포함된 융합형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SIMTOS 2020를 기점으로 융합형 컨퍼런스를 국제적인 행사로 키워할 뜻을 밝혔다. 협회 강소안 이사는 “지금까지 전시회의 부대행사로 여겨지던 컨퍼런스를 SIMTOS에 비견되는 국제 행사로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구체적인 방안은 4월 말쯤 완성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참가업체의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는 SIMTOS 전시회는 전시회 만족도 제고와 참가업체의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홍보 인프라를 구축한다. 우선 모바일에 효과적인 반응형 신규 홈페이지 구축, SIMTOS 2020 EI 응용디자인 개발, 국문 및 영문 뉴스레터 발간, 협회 기관지인 MTM지의 활용강화, 트렌드에 맞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 준비체제를 갖추었다.
또한 참가업체의 국내외 희망고객 조사를 통해 참가업체와 협업하는 타겟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며, 독일 EMO, 미국 IMTS, 중국 CIMT, 일본 JIMTOF 등 해외 유명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와의 협력관계 구축 완료했다.
한편, SIMTOS 2020은 오는 2020년 3월 31일부터 4월 4일까지 5일간 킨텍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강소안 이사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강소안 이사
SIMTOS 2020 참가 설명회
SIMTOS 2020 참가 설명회

1905_76

About 조아라 기자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기사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