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4차산업혁명 / 로봇 /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바이스트로닉의 솔루션 – 12kW 출력 ByStar Fiber 출시
3D 프린팅 소재 백서 다운로드 하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바이스트로닉의 솔루션 – 12kW 출력 ByStar Fiber 출시

치열해 지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
빠르고 유연한 경제성과 생산성은 물론, 저렴한 제품 단가와 단납기 등 생산 효율의 극대화도 필수 불가결한 요소다.
바이스트로닉은 속도와 절단 스펙트럼을 넓힌 ByStar Fiber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판금 가공 분야에서 고품질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스트로닉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였다. 12kW 출력의 ByStar Fiber 장비를 출시한 것이다. ByStar Fiber 는 파이버 레이저 가공 차원을 한 단계 높인 최첨단 솔루션이다. 최고 단계의 발진기 출력에서도 안정적인 가공 공정 및 폭넓은 애플리케이션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3~10kW 이르렀던 기존 파이버 출력 레벨을 12kW 수준까지 끌어올림으로써, 한 단계 더 진보한 기술적 도약을 이뤄냈다.
파이버 출력 레벨의 향상은 가공 속도도 높였다. 12kW의 출력으로 기존 질소 가공과 비교해 최대 20%까지 속도를 높였다. 빨라진 속도 만큼이나 3~30mm에 이르는 다양한 두께의 자재 가공 시 보다 생산성이 향상됐다. Bystronic Product Manager 스테판 샌슨(Stefan Sanson)은 “12kW 출력의 레이저는 특히 3mm 이상의 자재 가공 시에 절단 속도를 높인다. 이것이 단위 시간 당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회사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가공 단가를 낮추면서 스위스 최고의 가공 품질을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장비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절단 품질 높여주는 혁신적 기술
ByStar Fiber에는 안정적인 가공 공정과 일정한 부품 품질 유지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이 장착됐다.
우선 슬림한 디자인의 절단 헤드로 가공 공정의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절단 헤드는 레이저 출력이 높아질수록 절단 자재에 맞춰 정확하고 안정적인 적용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바이스트로닉은 레이저 가공기에 필수적인 절단 헤드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이번에 적용된 절단 헤드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다. 우선 절단 헤드를 구성하는 요소를 줄였다. 또한, 주요 기능을 절단 헤드 안에 통합해 헤드와 제품 간의 충돌 위험을 감소시켰다. 더욱이 새로운 디자인의 절단 헤드는 유지보수 비용과 운영 비용도 감소했다. 절단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진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염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절단 헤드에 최적화된 냉각 기능은 높은 레이저 출력으로 장시간 가공하는 경우에도 균일하게 정밀한 절단 성능을 지속시킨다. 이를 통해 렌즈와 노즐에 과열로 인한 부하가 발생하지 않게 된다.
또 다른 혁신적인 기술은 BeamShaper이다. 연강 가공 시 최대 30mm까지 매우 높은 품질로 제품을 가공할 수 있는 기술이다. 자재가 상대적으로 두껍거나, 자재 품질이 균일하지 않더라도 레이저 빔 형태를 이상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일정한 품질의 제품 획득이 가능하다. BeamShaper로 20~30mm두께에서의 절단 품질 향상은 물론 최대 20%까지 가공 속도도 빨라졌다.

자동화로 최적화 시스템 갖춰
ByStar Fiber는 기존의 생산 환경 및 가용 작업 공간에 적합하도록 레이저 자동화 가공 공정의 원활한 통합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ByStar Fiber에는 바이스트로닉의 최신 로딩 및 언로딩 솔루션인 ByTrans Cross가 장착됐다. ByTrans Cross는 자재 흐름 최적화를 통해 레이저 가공 속도를 높이는 자동화 시스템 솔루션이다. 레이저 가공 시스템과 자재 보관 단계를 이어주는 자동화 시스템 ByTrans Cross가 통합돼 있어 자재 흐름을 관리할 수 있다.
ByTrans Cross는 창고와 연계하지 않고 단독 시스템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레이저 가공기에 다양한 두께의 원자재와 소재를 공급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ByTrans Cross의 기본 사양에는 독립형 자재 관리 솔루션에 사용되는 로딩 카트 두 개가 제공된다. ByTrans Cross는 바이스트로닉의 분류 시스템인 BySort도 필요에 따라 통합해 사용이 가능하다.
BySort는 모든 부품을 하나의 위치에 정확하게 반복해 언로딩할 수 있다. 하나의 팔레트에 위치한 부품들은 해당 부품의 위치가 파악되기 때문에 이후 공정을 수동 또는 자동으로 실행하기가 보다 쉬워지게 된다. BySort와 ByTrans Cross를 연계해 사용할 경우, 사용자는 분류·완성된 부품을 연계된 창고로 바로 보낼 수 있다. 또한, 레이저 가공 장비 주변에 있는 추가적인 언로딩 위치로 선별해서 보낼 수 있다.

바이스트로닉이 직접 개발한 ByStar Fiber의 절단 헤드
바이스트로닉이 직접 개발한 ByStar Fiber의 절단 헤드
최대 30mm까지 높은 절단 품질 발휘하는 새로운 BeamShape 기능으로 특히 뛰어난 연강 가공 품질 구현이 가능해졌다.
최대 30mm까지 높은 절단 품질 발휘하는 새로운 BeamShape 기능으로 특히 뛰어난 연강 가공 품질 구현이 가능해졌다.
12kW 출력의 ByStar Fiber.
12kW 출력의 ByStar Fiber.
지금 등록하기

About 조아라 기자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기사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