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뿌리기술 / 금형 / 마그네틱 클래핑 시스템으로 빠른 금형 교환을! -할더·룀헬드 코리아

마그네틱 클래핑 시스템으로 빠른 금형 교환을! -할더·룀헬드 코리아

할더·룀헬드의 마그네틱 클램핑 시스템
할더·룀헬드의 마그네틱 클램핑 시스템

할더·룀헬드 코리아는 금형에 적합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인터몰드 2019에 소개된 마그네틱 클램핑 시스템(Magnetic Clamping Systems)은 금형을 빠르게 교환하는 데 적절한 솔루션이다. 사출 금형용과 고무 성형 마그네틱 두 종류가 있는데, 사출 금형용은 120°C까지, 고무 성형용은 240°C까지 성형이 가능하다.

마그네틱 클램핑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은 금형의 사이즈를 표준화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사출 금형에서는 수동 클램프 또는 유압 클램프를 사용해 금형 사이즈를 표준화하거나 금형 사이즈에 맞게 클램프를 조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마그네틱 클램핑은 전기 자력을 사용한 제품이다보니 전력이 끊어져도 금형이 떨어지지 않는다.

룀헬드 리비(ROEMHELD RIVI)의 세바스티안 베이트(Sebastian Veit)는 “마그네틱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클램핑에 들어간 힘을 알 수 있어 안전하고 빠르게 금형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전기 시스템을 통해 마그네틱 클램프가 클램프된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문제가 생기면 바로 멈추는 안전 기능까지 갖췄다. 고온에서 쓸 수 있는 제품이 많지 않은데 마그네틱 클램핑 시스템은 240°C의 고온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고 설명했다.

About 조아라 기자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기사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