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절삭공구 솔루션 강자가 선보인 밀링 인서트는? -와이지원(YG-1)

절삭공구 솔루션 강자가 선보인 밀링 인서트는? -와이지원(YG-1)

효율적인 절삭 공구 솔루션을 보유 중인 YG-1이 인터몰드 2019에서는 밀링 인서트에 주력했다. 금형에서 많이 사용되는 밀링 인서트를 강조한 YG-1이 보여준 솔루션은 무엇인지 살펴봤다.

SAMSUNG CAMERA PICTURES

다양한 작업 환경과 조건에 맞춰 생산성을 극대화 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온 YG-1. 그동안 엔드밀과 다양한 절삭 공구를 다루며 쌓아온 경험치를 바탕으로 밀링 인서트를 소개했다. 인서트 형상은 금속 절삭 칩 형성과 공구 수명에 매우 중요한 요소다.  초경 합금으로 이뤄진 인서트는 압축력에 대한 저항성이 크고 소성 변형 없이 고온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적절한 지지가 이뤄지면 깨지지 않고 높은 절삭 부하도 견딜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YG-1은 프레스 금형 황삭 가공을 위한 밀링 인서트를 선보였다. 포큐파인 커터 전용 황삭용 인서트로 몰드 베이스나 프레스 금형 등 절삭량이 많은 황삭 가공에 적합하다. 솔루션으로는 APMT, SPMT, RBEX 세 종류가 있다. APMT는 포켓 및 측벽 황삭 가공에 사용되며 커터 하단부에 체결되는 용도다. 마찬가지로 포켓 및 측벽 황삭 가공에 적용되는 SPMT는 커터 측면부 체결에 적합하다. RBEX는 대형물 형상 황삭 가공용으로 쓰이며 커터 형상 가공부 체결에 사용된다.

포큐파인 커터 전용 황삭용 인서트 APMT, SPMT, RBEX
포큐파인 커터 전용 황삭용 인서트 APMT, SPMT, RBEX

형상 가공용 인서트인 RDKT-TR YG622도 소개됐다. 특수강 및 고경도강 재종 콘셉트로, 인선부의 강성을 강화하고, 신규 코팅을 도입한 TR 타입이다. 중·황삭용 및 고이송 가공에 적합하며 여러 코너의 사용이 가능하다. 코너부의 강성을 위해 Land부를 보완하고 주절인부 형상도 개선됐다. 인선과 코팅을 개선한 형상으로 고경도 소재에도 적용할 수 있다.

고이송 가공 전용 인서트인 SDMW와 SDMT도 있다. 고이송 가공 방식에 최적화된 만큼 SDMW·SDMT는 저절입·고이송 가공을 실현하고 가공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4코너를 사용 가능하고, 소재에 따라 칩 브레이커가 적용된 SDMT를 선택할 수 있다. 현재 SDMW YG622, SDMW-ST YG602 재종이 있으며 고경도 재종이 출시될 예정이다.

YG622는 고속 가공에 유리한 내마모성과 내충격성을 향상시킨 소재와 내열성 및 내마모성을 보유한 고경도 특수 코팅이 적용됐다. YG602는 최적의 내열마모성과 강성 보유를 위해 초고밀도 PVD 코팅 이 적용했다. 가공 부하가 큰 적용 영역에 적합한 서브미크론 소재를 사용했다.

YG-1은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적용시켜 필드 테스트를 통해 얻어진 평가 결과를 종합해 인서트 품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YG-1 전한솔 계장은 “인서트 경험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필드 테스트를 통해 고객 의견을 많이 듣고 이를 참고하여 제품 개선에 반영하면서 더 나은 품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About 조아라 기자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기사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