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적층가공(3D프린팅) / 온라인 제조 서비스 플랫폼에 주목! – 에이팀벤처스의 ‘크리에이터블’

온라인 제조 서비스 플랫폼에 주목! – 에이팀벤처스의 ‘크리에이터블’

 에이팀벤처스의 온라인 제조 서비스 플랫폼 ‘크리에이터블’

“탱크도 만들수 있다는 세운상가가 발전하지 못했던 것은 ‘연결’이 부족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런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여 제조 컨설팅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제조업 발전을 이루어내고자 하는 서비스가 바로 온라인 제조 플랫폼 크리에이터블(creatable.com)이다.

이 플랫폼은 금형 사출, CNC 등 시제품, 소량 생산 또는 양산을 원하는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주는 제조 컨설팅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블 홈페이지에 도면을 올리면 제조 컨설턴트가 가장 적합한 제조 방법과 소재를 제안하고 전담한다. 시제품부터 양산까지 제조 단계별 단절 없이 한 번에 진행해, 양산 경험이 많지 않은 기업의 탐색 비용을 줄여준다.

아이디어만을 가지고 시작한 기업이 있다고 하자. 설계능력이 전혀 없는 이 기업가가 아이디어 스케치만 제공해도 크리에이터블에서 3D 도면을 완성해 준다. 이를 바탕으로 시작품 단계, 양산까지 함께 진행하게 된다. 아이디어가 제품으로 실현될 수 있는 것이다.

IMG_2713
아이디어 스케치가 제품 소량 양산까지 진행된 사례. 유아용 LED 프로젝터.

기존 제조기업에게는 일반적으로 두세 달 걸리는 시제품 제작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시제품 급행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직은 완전히 3D 프린터로 목업 체계를 잡지 못한 기업의 니즈에 대응하는 것이다. 현대자동차, 배달의민족, 한국 코카콜라 등과 3D 프린팅, 진공성형, CNC 가공 등의 다양한 제작 방식으로 시제품 급행 제작, 소량 생산을 진행한 바 있다.

크리에이터블의 시제품 제작 사례

에이팀벤처스 고산 대표는 “크리에이터블은 최적의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가 높아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플랫폼”이라며 “금형 사출, CNC 가공 등 크리에이터블의 확장된 제조 서비스 영역에서도 차별화된 결과물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면을 놓고 온라인 플랫폼상에서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다.
도면을 놓고 온라인 플랫폼상에서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